장고협, 올해 마지막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넥스트 레벨 과정’ 수강생 모집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이하 장고협)가 ‘2025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아카데미 넥스트 레벨 과정’의 마지막 회차인 경기 2차 교육 수강생을 오는
10월 12일까지 모집한다.ⓒ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에이블뉴스 이슬기 기자】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이하 장고협)가 ‘2025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아카데미 넥스트 레벨 과정’의 마지막 회차인 경기 2차 교육 수강생을 오는 10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오는 10월 23일부터 24일까지 1박 2일간 YBM연수원에서 열리며, ESG 트렌드와 장애인 고용 변화, 생성형 AI 기반 교안 제작 실습,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용 통계 분석 등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2일차에는 조별 강의 기획·발표와 전문가 피드백을 통해 강사들의 강의력과 전달력을 종합적으로 점검한다.
수료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포털에 공식 등록되며, 참가비와 숙식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참가를 원하는 강사는 10월 12일까지 장고협 누리집에서 신청서,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서약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kesad-skillup@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생은 협회 내부 기준에 따라 선정되며, 최종 결과는 10월 15일 오후 개별 문자로 안내될 예정이다.
장고협 관계자는 “경기 교육은 2025 넥스트 레벨 과정의 마지막 일정으로, 한 해 동안의 성과를 집약하고 마무리하는 자리”라며“강사들이 실전 역량을 정비해 현장에서 더욱 효과적인 인식개선 교육을 수행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