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이동권 유쾌하게 그린 창작뮤지컬 ‘버스, 너 뭐니? 시즌4’ 공연

잼잇다컴퍼니가 오는 9월 6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구로꿈나무극장에서 오후 2시와 6시 총 2회에 걸쳐 ’버스, 너 뭐니? 시즌 4‘를 공연한다.ⓒ잼잇다컴퍼니
【에이블뉴스 이슬기 기자】잼잇다컴퍼니가 오는 9월 6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구로꿈나무극장에서 오후 2시와 6시 총 2회에 걸쳐 ’버스, 너 뭐니? 시즌 4‘를 공연한다.
창작뮤지컬 ’버스, 너 뭐니? 시즌 4‘는 2022년부터 장애인 이동권에 관한 이야기를 재미있으면서도 감동적으로 전달,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번 ’버스, 너 뭐니? 시즌 4‘는 장애예술인과 비장애예술인의 협업을 통해 보다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으며, 장애인 이동권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춤과 노래를 통한 뮤지컬로 풀어내어 관객들 스스로 중요성을 인식하는 기회를 마련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서울문화재단 2025 ’장애 예술인 창작 활성화 지원‘ 선정 프로젝트 지원사업으로 추진되는 ’버스, 너 뭐니? 시즌 4‘는 장애인들의 저상버스 이용기를 통해 장애인 이동권을 정면으로 다룬다.
장애인 일행 다섯 명과 장애인 여행 유튜버 그리고 새내기 활동지원사의 대중교통을 이용한 좌충우돌 여행기로, 저상버스 이용부터 주변의 불편한 시선까지 이들을 가로막는 사회적 장벽과 이로인해 생겨난 스스로의 장벽까지 깨닫는 과정을 통해 흥겹게 나선 여행길이 과연 어떻게 마무리될 것인가를 두고 관객과의 소통이 진행된다.
김아영 잼잇다컴퍼니 대표이자 ’버스, 너 뭐니? 시즌 4‘ 연출은 “이번 공연을 통해 버스를 타고 여행을 가고 하는 평범한 일상이 장애를 가진 분들에게는 일상을 깨고 도전해야만 하는 힘든 현실임을 잠시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면 그걸로 만족한다”고 전했다.
’버스, 너 뭐니? 시즌 4‘에서는 장애인 관람객의 접근성을 고려해 ‘계단뿌셔클럽’과 함께 극장까지의 이동 경로와 극장 주변의 장애인 이용 가능 편의시설에 대한 사전 조사를 진행하고, 관련 정보를 제공 할 예정이다.
공연 예매는 인터파크를 통해 가능하며, 관람료는 5만원이다. 장애인 및 동반 1인에 한해 각각 50% 할인이 적용된다. 휠체어석은 ‘계단뿌셔클럽’의 후원으로 기존 50% 할인에 더해 1만원 추가 할인이 적용돼 1만5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