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발달센터·청주육아종합지원센터, 발달장애아동 복지향상 지원 맞손

13일 충청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김정인 센터장(왼쪽)과 청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권종애 센터장이 충북 발달장애아동과 가족의 복지향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에이블뉴스 권중훈 기자】 충청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김정인, 이하 충북발달센터)는 청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권종애, 이하 육아종합지원센터)와 13일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충북 발달장애아동과 가족의 복지향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청주시 내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체계적인 서비스 지원과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맞춤형 복지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발달장애 아동과 가족을 위한 교육 및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 발달장애 아동과 가족을 위한 필요 서비스 연계 및 지원 , 발달장애 관련 정책 및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 기타 양 기관의 사업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및 정보 교류 등에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김정인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발달장애 아동과 가족을 위한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도내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전문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