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서울형 권리중심 중증장애인 맞춤형 공공일자리 -언론 보도 모니터링 가이드라인-

by 자립옹호팀 posted Dec 30,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23년 서울형 권리중심 중증장애인

맞춤형 공공일자리

- 언론 보도 모니터링 가이드 라인 -

 

 

공정 보도를 위해 노력하시는 귀 언론사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노들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노들센터)는 종로구에서 중증장애인이 지역사회에 참여하여 자립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장애인의 자립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자립생활을 진행하고, 지역사회 내에 자립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것을 통해 장애인의 평등한 사회활동을 실천하기 위해 2002년부터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입니다.

 

 

권리중심 중증장애인 맞춤형 공공일자리(이하 권리중심일자리)UN장애인권리협약에 기반하여 고용시장에서 참여가 어려운 최중증장애인이 우선적으로 참여가능한 맞춤형 3대 직무(권익옹호, 장애인식개선, 문화예술)로 구성된 노동을 통해 장애인 인식개선 및 사회통합 등 사회의 지속적 변화를 목표로 하는 일자리로, 2020년부터 전국 최초로 서울시에서 사업을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노들센터는 위와 같은 서울시 권리중심일자리 사업의 수행 기관으로서, 2023년 현재 서울시에 거주하는 총 12명의 중증장애인 노동자들과 함께 장애 친화적 환경 조성, 장애인 문화예술, 장애인 인식개선 직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장애 친화적 환경 조성 직무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에게 평등한 장애 보도와 인권에 대한 내용을 위해 장애관련 기사를 위해 아래와 같은 언론 가이드라인을 제시합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